본문 바로가기

신혼부부, 살림왕초보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신청 결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결과를 가지고 왔습니다!

 

그전에 LH 신혼부부 전세 임대를 신청하시려는 분들은 조건을 꼼꼼히 읽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신청하고 나서 약 10주 정도가 지나야 결과를 통보해 줍니다

저희도 신청하고 10주 차 수요일에 연락이 왔었어요~ 

 

먼저 전세임대를 하시려면 자납 할 수 있는 임대보증금이 필요합니다

수도권에서 2억 원의 전세를 임차한 경우, 20%에 해당하는 임대 보증금 4천만 원을 자납 하셔야 합니다

월 임대료는 나머지 1억 6천에서 2% 금리로 계산하면 월 이자가 266,660원씩 나가게 됩니다 

 

 

어우 계산하기 어렵네요 제가 쩔쩔매고 있자 신랑이 다 계산해 줬어요 ㅎㅎ;

 

 

조건이 맞으면 웬만하면 다 대상자로 선정된다고 하더라고요~

선정 통보일로 부터 9개월 내에 계약을 완료해야 하니 확인하세요~

 

저희는 선정되자마자 네이버 부동산으로 저희 조건에 맞는 매물들을 확인했어요

확인 후 해당하는 부동산에 전화나 문자 상담을 했답니다

 

먼저 LH 전세임대가 가능한 매물인지 확인해야 해요!

 

아무래도 집주인에게 조건이 까다롭고 하니 안 하려고 하는 집도 많더라고요ㅠ

 

부채 비율이  90% 이하인 주택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 주택 (단독, 다가구, 다세대, 연립, 아파트, 오피스텔)

전세 또는 보증부 월세로 계약이 가능한 주택

 

이러한 주택들이 지원 가능한 주택입니다 확인하세요!

 

저희는 처음에 강동구로 신청했었는데 송파구에 원하는 매물이 있어서 계약이 안되면 어떡하나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같은 서울시면 신청 당시 선택한 구랑 관계없다고 하더라고요 확인하세요! 

먼저 부동산에 전화해서 해당 매물이 LH 전세임대가 가능한지 확인했어요

가끔 중개인 분들 중에서도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니 꼭 확인하세요~

 

그리고 저희는 관리비, 방 개수, 입주일, 주차 가능 여부, 옵션을 여쭤봤었습니다~

저희도 한 20곳은 보고 결정한 것 같아요 하하;;

 

여러분도 꼼꼼히 확인하세요 가끔 네이버 부동산에 쓰여있는 것과 대면해서 여쭤보았을 때 달라지는 것이 있었습니다ㅜㅜ

LH 전세임대라고 말하니 갑자기 관리비가 오르기도 했었어요ㅠㅠ

다음에는 권리분석 신청방법에 대해 가지고 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