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생활

능동 어린이회관 눈썰매장 다녀온 후기 (준비물과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광진구 어린이 대공원역 근처에 위치해 있는 능동 어린이회관 눈썰매장을 소개해드릴게요~~

저는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에 다녀왔어요~개장하자마자 다녀왔어요~

먼저 준비물로는 스키복, 패딩부츠, 워머, 귀마개, 스키장갑, 목도리, 털모자, 핫팩, 물이나 음료수, 눈집게 이렇게 추천드려요~

꿀팁!

아이들은 위아래 무조건 스키복이어야겠더라고요  다 젖습니다
롱패딩은 길어서 더 젖거나 질질 끌릴 수 있어 비추천합니다
바지는 와이드형 말고 조거팬츠같이 발목 부분에 밴딩 있는 것으로 추천해요
어른들도 따뜻하게 챙겨 입으시고
방한화, 워머, 귀마개, 털모자 추천드려요~ 목과 귀가 따뜻해야 해요~

음료수는 눈썰매장 안에 있는 매점에서도 판매 중이지만 종류도 가격도 미리 구매하고 들어가니 훨씬 좋더라고요

눈집게도 안에 있는 매점에서 판매하지만 눈오리 모양밖에 없고 하나당 만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쿠팡에서 종류 다양하게 3-4개에 만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미리 구매해 가세요~


저는 네이버 예약으로 미리 구매해서 갔어요 네이버로 미리 구매해서 가면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최소 1시간 전에 미리 구매하세요~

주차는 매표소에서 입장권과 교환 후
차량 번호를 등록하면 종일 주차 기준 일반 차량 6000원이에요~ 출차 시 카드로만 결제 가능해요


자 그럼 가봅시다
주차장으로 들어가면 갈림길이 보여요
근화원 쪽으로 가야 눈썰매장에 가까워요!
저는 반대로 가서 많이 걸어갔어요ㅠ


주차장은 이렇게 되어있어요~


주차장 바로 앞에 서울레저파크 입구로 가면 됩니다~


들어오자마자 매표소가 보여요
예매를 하셨다면 말씀하시고 입장권을 교환하면 됩니다 주차등록도 하세요~!


지도를 보면 상급슬로프, 어린이슬로프, 눈놀이동산이 있어요~


들어가자마자 왼편에 천막이 보여요~
달고나 체험을 할 수도 있고
여기서 눈집게나 스키장갑, 핫팩 등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그리고 기차나 바이킹 등등 여러 체험시설 티켓도 다 여기서 구매합니다 카드결제 가능해요


저희 아이는 달고나 체험을 했었는데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고 직원분께서 조금씩 도와주세요 3천 원이었어요~

저는 그냥 털장갑을 가져갔더니
다 젖어버려서ㅠㅠ
여기서 만 오천원주고 스키장갑 구매했어요


또 오른편에는 빙어잡이 체험장이 있어요
뜰채와 빙어 용기는 무료로 제공하고
잡은 빙어는 10마리까지 가져갈 수 있대요
현장구매는 6천 원가입니다


빙어잡이 체험장 맞은편에 바로 빙어를 튀기는 곳도 있었어요~


빙어잡이 체험장 바로 옆에 회전썰매도 있었어요

그런데 제가 갔을 때(2023.12.24)는 운영하지 않고 있더라고요ㅠㅜ 회전썰매 기대하고 갔었는데 아쉬웠어요

(지금은 운영하고 있는 것 같아요!! 4천 원 정도 하는 것 같아요)


다른 체험 시설은 에어바운스, 놀이기구, 바이킹, 스카이 점프(유로 번지), 기차가 있어요~

기차는 눈썰매장 한 바퀴 돌더라고요~

이제 썰매장을 둘러볼까요~

먼저 눈놀이동산이에요

넓은 공간에 작은 눈 언덕이 있다고 보시면 돼요~ 플라스틱 눈썰매는 한쪽에 쌓여있으니 하나씩 가져다가 타면 돼요 아무래도 작은 언덕이니 어린아이들이 많이 보였어요 저희 아이도 이곳에서 눈집게도 하고 많이 놀았어요

(그런데 잘 안 뭉쳐지더라고요ㅠㅜ)

그런데 작은 언덕이다 보니 사람들이 몰리면 비좁기도 하고 오르는 길, 내려가는 길이 정해지지 않다 보니 썰매를 타고 내려가다 부딪히는 일이 꽤 있었어요


바로 옆에 있는 어린이 슬로프예요 한쪽에 있는 동그란 썰매를 들고 줄 서서 타는 시스템이에요~ 올라가는 길은 계단으로 차근차근 올라가야 해요

다음은 상급슬로프예요
실제로 보시면 꽤 높아요
여기도 한쪽에 쌓여있는 튜브를 들고 차근차근 두 발로 올라가야 해요 자동 시스템이 없어 아쉽긴 했어요 그래도 높아서 재미도 있고 내려가는 줄이 여러 개라 줄이 금방 줄었어요
그리고 같이 탑승 금지하더라고요~


상급슬로프 바로 앞에는 카페가 있어요~

몸 녹이기에는 좋을 것 같아요

메뉴판 참고하세요~


이제 매점으로 가볼까요
생각보다 넓고 자리도 많이 있었어요
자리 먼저 잡으세요~

메뉴는 이렇게 있었어요

음료들과 물도 판매하고 있어요~

저는 눈썰매장 오기 전에 밥을 먹고 오시고
여기서는 간단하게 간식을 드시길 추천해요


그리고 눈놀이동산 왼쪽에 바베큐장도 운영하고 있어요~ 20개 정도 있고 고기 구매는 필수고
숯불, 셀프바는 무료 제공한다고 하네요~
이용하는 시간도 정해져 있어요

자세한 안내사항은 네이버 링크 참고 하세요~

SLP 어린이회관 바베큐장
서울 광진구 광나루로 441
https://naver.me/xjLHltuQ

네이버 지도

SLP 어린이회관 바베큐장

map.naver.com


눈썰매장 이용 후, 당일 티켓 지참 시
어린이 대공원 놀이동산 이용권 할인이 되니 참고하세요~!


크리스마스이브 때 어딜 가나 사람이 많고 차도 막히지만 우리 아이 어디서 놀아주지 고민하다가 간 곳이 어린이 회관 눈썰매장이었어요 아이가 정말 좋아하고 너무 잘 놀다 온 것 같아요
저번에 운영안 한 회전썰매 다시 이용하러 한번 더 다녀와야겠어요ㅎㅎ

여러분들도 제 블로그 참고하셔서 눈썰매장 즐겁게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