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혼부부, 살림왕초보

양파 냉장, 냉동 보관 방법 (자르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양파 냉장 보관방법,
냉동 보관방법과
양파 자르는 법까지 알려드릴게요~

저는 양파 3KG 구매했어요~

먼저 양파 냉장 보관방법이에요~~

양파 양쪽 끝을 잘라주세요


그 후엔 흐르는 물에 껍질을 벗겨주세요~


잘 벗겨진 양파 물기를
키친 타올로 제거해 주세요~


다음엔 랩으로 양파를 감싸주세요~
랩이 없으면 밀폐용기에 담아줘도 돼요~


그리고 냉장보관 해주시면 된답니다~


이제 제가 자주 사용하는
양파 냉동 보관방법이에요~


저는 채 썬 양파를 주로 사용해서
양파 채 썰기로 냉동 보관을 해볼게요~

냉장 보관방법과 마찬가지로
양파 양끝을 자르고
껍질을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양파를 세워서 세로로 잘라주세요


검은 점선처럼
비슷한 두께로 썰어주세요~
파란 선까지만 썰어주세요~
파란 선까지 가면 점점 썰기 힘들어질 거예요


파란 선까지 썰었다면
남은 양파를 눕혀서 썰어주시면 편하답니다~

채 썬 양파들은 지퍼백에 넣어주세요~


남은 양파들도 이렇게 썰어주면
양파 채썰기 완료입니다~~

채 썬 양파 말고
가끔 네모난 양파도 필요하더라고요~
소시지 야채볶음을 하거나
그럴 때 말이에요~~

양파 네모나게 써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요것도 마찬가지로
양파 양끝 자르고 껍질 벗기고 시작할게요~

양파를 세우고 세로로 잘라주세요


다음 반쪽을 가운데에서 가로 한번,
세로 한번 잘라주세요~


자른 상태에서 4등분을 한다고 생각하고
가로 2번 더
세로 2번 더 잘라주세요~


그럼 이렇게 예쁜 네모 모양이 나옵니다


나머지 반쪽도 같은 방법으로 썰어서
지퍼백에 넣어주시면 돼요~~

저는 8 대 2 정도 비율로
2,3개 정도만 네모나게 썰고
나머지는 다 채 썰었답니다~~

이렇게 양파 자르는 법과
냉장 보관방법, 냉동 보관 방법
알아보았어요~
저는 요리 초보라서
이렇게 한 번에 다 잘라서 냉동보관해서
주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아직 초보라서 그런지 한 번에 다 잘라두고
냉동 보관해야 사용하기 편하더라고요
한 번에 잘라야 음식물 쓰레기 처리도
편하고요😅😅
처음엔 모르고 사용할 때마다 잘랐더니
조금씩 음식물 쓰레기가 나왔거든요ㅜㅜ
그리고 요리도 가끔씩 하니 양파가 금방 물러지고 상하더라고요ㅜㅜ

냉동 보관을 하니 상할 걱정도 안 해도 돼요~
여러분들은 양파 어떻게 보관하고 사용하고 계시나요~

다음에 또 다른 게시물로 올게요~~